예수상 안에 숨겨져있던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요?

02/24/2021 -에 게시됨
광고

예수상 안에 숨겨진 무언가를 발견한 예술복원가들

모든 사람이  살면서 역사적인 자료나 물건들을 발견할 기회를 얻는 것은 아니지만, 오늘 사연의 주인공인 젬마 라미레즈 (Gemma Ramirez)는 예술 복원가로 활동하며 다양한 복원 작업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복원 작업을 거친 젬마 라미레즈는, 스페인의 한 성당에 있는 오래된 예수 그리스도의 조각상을 복원하는 임무를 맡았던 예술 복원가 중 하나로 알려져 있죠. 라미레즈가 예술 복원 작업을 시작할 때 까지만 해도, 그녀는 오늘이 직장에서의 또 다른 평범한 날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라미레즈는 자신이 복원을 맡은 예수 조각상이 있는 스페인 산타 아귀다 교회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 라미레즈는 이 날에 일어난 일이 그녀의 삶과 그녀의 경력에 큰 변화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죠. 이와 같이 여러분들은 여러분께 어떤 놀라운 일이 언제 일어날지 전혀 예측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될 것 같아요. 라미레즈에게 일어난 놀라운 일을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다음 페이지에서 계속 기사를 읽어보세요!

예수상 안에 숨겨진 무언가를 발견한 예술 복원가들

예수 조각상에 얽힌 놀라운 비밀의 발견

예수 조각상을 복원하는 작업 도 중  마지막 나무 조각을 치우려 할 때, 그녀는 침착하게 속도를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라미레즈의 심장은 이미 미친듯이 두근거리고 있었고, 그녀는 조각상을 작업하면서 손에 땀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쯤, 그녀는 이미 그녀가 엄청난 것을 발견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라미레즈는 나무 조각상의 안쪽을 그 안을 들여다보기로 결정하면서 감정이 고조되고 있었습니다. 왜 그런 걸 숨겼을까요? 이런 모든 곳의 조각상 속에? 아마 애초에 그것이 숨겨졌던 이유가 있었을 거예요. 그녀는 좋은 것과 나쁜 것 모두를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서 정확히 뭘 발견했을까요?

예수 조각상에 얽힌 놀라운 비밀의 발견

신성한 기운을 감지한 예술 복원가

라미레즈는 예술 복구팀과 함께 자신이 복원을 맡은 예수상이 위치해있는 성당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들은 문제의 동상에 도착하기 위해 통로를 가로질러 걷고 있었죠. 그녀는 그 거룩한 조각상을 살펴보면서 그녀의 조상과 역사에 대해 생각해왔습니다. 라미레스는 그 조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명작이라는 것을 확연히 느낄 수 있었죠. 그녀가 동료에게 뭔가를 말하려고 몸을 돌리려는 순간, 갑작스레 라미레즈 앞에서 빛나고 있던 촛불 두개가 꺼져버렸습니다. 이것이 앞으로 일어날 일의 징조라도 되는 걸까요? 라미레즈는 이유를 찾을 수는 없었지만, 갑작스레 설렘과 긴장감이 동시에 느껴졌습니다.

신성한 기운을 감지한 예술 복원가

설명할 수 없는 떨림과 긴장감으로 가득한 교회

라미레즈의 일선에서, 종교와 역사에 관한 작품들을 가지고 일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라미레즈는 예술 복원가로써, 그녀는 실제로 다양한 성스러운 유물들과 친밀하고 개인적으로 가까워졌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그녀가 영적인 장소에서 이런 감정을 느낀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그곳이 어딘지 섬뜩한 데가 있었지만, 그녀는 그곳이 무엇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녀가 동상으로 향하면서, 그녀는 그녀를 사로잡고 있는 이 느낌의 근원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설명할 수 없는 떨림과 긴장감으로 가득한 교회

크리스토 델 미세레레라고 불리는 예수 조각상

“크리스토 델 미세레레”라고 불리는 이 목조 조각상은 18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약간의 피해를 보았기 때문에 교회 행정부는 그것을 복구시키기를 원했습니다. 라미레스와 그녀의 팀보다 더 좋은 사람은 없었습니다. 마침내, 그녀는 이 예술 작품을 직접 볼 기회를 가졌습니다. 도움을 청하는 것처럼 그녀를 내려다 보았습니다. 그 팀은 그것을 이전의 영광으로 회복시키기 위해 전력을 다하려고 했습니다.

크리스토 델 미세레레라고 불리는 예수 조각상

오랜 세월을 지나쳐 온 흔적이 보이는 조각상

그 조각상은 수년 동안 상당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것은 먼지, 녹, 그리고 칩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그 팀은 그것이 꽤 많은 일을 필요로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라미레스는 그 물체를 검사할 때 메모를 했습니다. 그녀는 수리 비용뿐만 아니라 가장 손상이 심한 부분을 열거했습니다. 그 조각상은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그것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그것을 뒤집었을 때, 그녀의 손가락이 갑자기 미끄러졌습니다!

오랜 세월을 지나쳐 온 흔적이 보이는 조각상

자칫하면 지나칠 수 있었던 디테일을 캐치한 복원가

그녀가 제때에 그것을 다시 잡은 것은 좋은 일이었어요. 다시, 그녀는 조심스럽게 그리고 천천히 등을 따라 갈라진 틈과 곡선을 확인하기 위해 그것을 뒤집었습니다. 그녀는 그 나무가 특정 지역에서 쪼개지고 있다는 사실을 주목했습니다. 그녀가 복잡한 세부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먼지를 털기 시작했을 때, 그녀는 재채기를 했습니다. 그 소리는 홀의 벽에서 튕겨져 나왔습니다. 그때 아무런 경고도 없이 그녀의 기억이 수면 위로 떠오를 때였습니다.

자칫하면 지나칠 수 있었던 디테일을 캐치한 복원가

어린 시절 교회에 갔던 때를 상기시키는 복원사

라미레스는 교회가 그녀에게 왜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지 이제 이해했습니다. 그녀가 그곳에 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녀가 어린 소녀였을 때, 그녀는 할머니와 같은 종교 건물을 방문했습니다. 그녀가 재채기를 멈출 수 없을 때 그들 둘은 떠나야 했습니다. 이 기억에 대해 생각하는 동안, 그녀의 눈은 나무 조각상 뒷면의 큰 틈에 떨어졌습니다. 거의 등 전체를 관통하는 길고 깊은 상처였습니다. 그녀는 그것을 더 잘 보기 위해 하던 일을 중단했습니다.

어린 시절 교회에 갔던 때를 상기시키는 복원사

생각치도 못한 것을 찾게 된 복원사

흥미를 느낀 나머지 팀원들은 틈새를 살펴봤습니다. 그녀는 말했습니다, “안에 뭔가가 있어요!” 그녀의 첫 번째 생각은 동상이 곤충을 수용하고 있었을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일단 나무가 썩기 시작하면, 곤충들이 안쪽을 먹고 사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팀원 모두가 동상 주위에 모여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했어요. 그들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을 보고 모두 충격을 받았습니다.

생각치도 못한 것을 찾게 된 복원사

선택의 기로에 놓인 복원가들

그들은 두 가지 선택을 했습니다. 우선, 그들은 조각상 안의 물체를 무시하고 그 틈에 봉인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그 물건이 영원히 저 안에 처박혀 있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다른 옵션은 해당 항목을 열고 숨겨진 항목을 검색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이 안에서 무엇을 찾을지 누가 알았을까요? 그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를 바꿀 수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것을 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선택의 기로에 놓인 복원가들

조각상 안을 살펴보기로 결정한 복원가들

그녀가 조각상에서 마지막 나무 조각을 들어올릴 때 그녀의 심장은 뛰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동료 중 한 명이 그녀의 옆에 서서 그녀가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지켜보면서 그녀의 발끝으로 서 있었습니다. 공개를 할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이 상상할 수 있듯이, 그들은 모두 오랫동안 그 안에 무엇이 숨어 있는지 보고 싶어했습니다. 그 조각상은 수세기 동안 만져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게 오랜 세월이 흐른 후에 그것의 비밀이 밝혀지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조각상 안을 살펴보기로 결정한 복원가들

조각상 안에서 발견된 두루마리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마침내, 라미레스는 그들의 질문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프레임을 들어 올렸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동료는 안에서 가죽처럼 생긴 두 개의 두루마리를 발견했을 때 놀라서 말문이 막혔습니다. 라미레스는 그것을 더 잘 보기 위해 손을 뻗으면서 조심하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들이 뭘까요? 두루마리에는 어떤 글씨가 쓰여져 있고 누구에 의해 쓰여질 수 있습니까? 그들이 알아낼 시간이었습니다.

조각상 안에서 발견된 두루마리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오랜시간 보관되어 온 두루마리의 정체

족자를 그곳에 두고 온 사람이 시간의 흐름에서 살아남기를 원한다는 것은 분명했습니다. 소재는 얇은 가죽 시트로 많은 손상을 견딜 수 있는 벨룸이었습니다. 이것이 왜 그 두루마리들이 여전히 읽을 수 있었는지를 설명해줍니다. 만약 메시지가 종이에 휘갈겨졌다면, 그것의 상태는 그렇게 좋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녀는 그 공예품들이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정확히 얼마나 오래 그 안에 있었습니까?

오랜시간 보관되어 온 두루마리의 정체

먼 과거인 18세기부터 보관되어 온 두루마리의 정체

두루마리에 노란 빛이 돌았는데, 이것은 그것이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다는 증거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팀은 그들의 실제 나이를 알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라미레스가 데일리메일과 통화했을 때, 그녀는 “18세기의 문서는 우리가 십자가의 그리스도를 해체할 때 나타났습니다. 목재는 속이 비어 있고, 조각가는 우리가 발견한 두 개의 [스크롤]을 소개했습니다.”

먼 과거에서부터 보관되어 온 두루마리의 정체

복원가로서 할 일을 다한 라미레즈

예술 복원가로서, 라미레스는 놀라운 발견에 낯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녀가 이런 종류의 것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이것은 정말 독특한 발견이었습니다! 결국, 여러분은 매일 고대 동상에 숨겨진 비밀 메시지를 발견하지 못합니다. 이제 두루마리가 왜 거기에 있었는지, 그들이 뭐라고 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복원가로서 할 일을 다한 라미레즈

두루마리 문서를 작성한 사람을 알아내게 된 복원가들

그 팀은 두루마리가 1777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그것들은 교회의 전직 목사였던 호아킨 밍게스라는 이름으로 쓰여졌습니다. 그는 법률이 제정되는 동안 그 지역의 문화에 대해 썼습니다. 그는 Manuel Bal을 조각가로 임명했고 그 당시 스페인의 정치와 경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 외에도, 그는 또한 그의 일상 생활과 그 당시 살아 있는 것이 어땠는지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라미레스와 그녀의 동료는 이 남자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면서 함께 지냈습니다.

두루마리 문서를 작성한 사람을 알아내게 된 복원가들

당시 스페인의 상황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작성해놓았던 문서

두루마리에서, 밍게스는 스페인 경제의 상태에 대해 매우 상세하게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그 시기에 대한 많은 통찰력을 제공했고 심지어 그 지역에서 그들이 어떤 음식을 재배했는지도 말했습니다. 그 지역은 포도주와 귀리, 밀, 보리, 호밀 같은 곡물을 생산했습니다. 하지만, 그 비밀 메시지는 어두운 방향으로 향했습니다!

당시 스페인의 상황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작성해놓았던 문서

역사적 중요성이 뛰어난 문서를 발견하게 된 라미레즈

그 두루마리들은 또한 그 당시 그들의 지역을 괴롭혔던 질병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장티푸스 열병 등이 법정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는 1759년 스페인의 통치자로서 거의 30년 동안 통치하기 시작한 카를로스 3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것 외에도, 밍게스는 악명높은 스페인 종교재판의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역사적 중요성이 뛰어난 문서를 발견하게 된 라미레즈

과거 스페인의 생활상을 자세히 적어놓은 문서를 검증하기로 한 복원가들

비록 그것이 읽기에 가장 행복한 것은 아니었지만, 밍게스는 다른 방법으로 그것을 상쇄시켰습니다. 그는 또한 그 시기에 대한 다른 것들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는 그들이 즐겼던 레크리에이션과 여가 활동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카드놀이와 야구게임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스페인 역사의 중요한 부분에 대한 이 매혹적인 세부 사항들은 가치가 있지만, 그것들은 먼저 검증되어야 합니다.

과거 스페인의 생활상을 자세히 적어놓은 문서를 검증하기로 한 복원가들

자신이 발견한 엄청난 역사적 자료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라미레즈

그날 그녀가 일하러 갔을 때, 젬마 라미레즈는 그녀가 이런 것을 찾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놀라운 발견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먼저 복제본을 작성하지 않고는 다른 곳으로 스크롤을 전송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그의 초심을 기리기 위해 행해진 것입니다. 진짜가 기록 보관소로 보내졌을 때, 그녀는 어쨌든 그 복사본들 중 하나를 동상에 넣었습니다. 이것 외에도, 그녀는 그녀 자신의 메시지를 그곳에 남겼습니다. “그는 그들의 시대적 경험에 대한 기억을 남기고 싶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반영했습니다. 우리는 다음 세대가 이 놀라운 비밀을 발견하기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 궁금하다는 말을 남겼죠. 라미레즈가 발견한 조각상 안 문서가 앞으로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새로운 역사의 측면을 보여줄 지 궁금하네요!

자신이 발견한 엄청난 역사적 자료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라미레즈

광고